[5,6현장체험학습]여의도 국회의사당+즐거운 한강나들이💕
샬롬♡ 포근해진 봄날씨를 맞아 아이들과 올해 첫 현장체험학습을 떠났습니다.
5,6학년군에서는 사회교과와 연계하여 국회의사당을 먼저 다녀왔는데요^^
출발 전 김선우 선생님의 사전교육을 통해 ‘여의도’라는 지역의 역사와 건축학적 관점에서 여의도의 다양한 랜드마크들을 흥미롭게 설명해주셨습니다.
드디어 현장학습 당일! 포근한 봄날씨에 아이들의 발걸음도 가벼운 모습입니다.
아쉽게도 이번엔 국회 본회의장에는 들어가지 못하고 대신 국회 박물관에서 학생들을 위한 모의국회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국회의원처럼 발의된 법안에 대해 의견을 발표해보기도 했는데 다들 어쩜 이리 똑부러지게 발표를 하는지^^♡ 보는 내내 참 흐뭇했습니다^^*
다함께 의장이 되어 단체사진도 찰칵!!
한강가기전 국회박물관에 들러 국회의 역사도 짧게 살펴보았습니다.
지금은 너무나 당연하게 느껴지는 국회이지만, 이를 구성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역사를 사뭇 진지하게 살펴보는 모습이 참 귀했습니다.
마지막 국회의사당을 배경으로 단체사진 한컷찍고 한강으로 이동했습니다!
아이들이 가장 기다렸던 한강라면!!
삼각김밥 하나씩 들고 친구들과 먹는 라면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찾아온 뜻밖의 물놀이♡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은 시민들을 위한 가벼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어서 아이들 다같이 바짓단을 접고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너무 신나게 놀았던 걸까요..^^;; 몇몇 아이들은 쫄딱 젖어버리기도 했네요 ㅎㅎ
몇몇 친구들은 돗자리를 가져와 몸을 말리며 쉬기도 했습니다^^
옆에서 가져온 연으로 연날리기도 하고 배드민턴도 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바탕 물놀이를 마치고는 시원한 아이스크림도 나눠먹고 남은 간식도 먹으며 즐거운 자유시간을 보냈습니다♡
한바탕 달리기 시합을 마지막으로 즐거운 나들이를 마쳤습니다.
한강따라 버스타러 가는 길도 참 예뻤습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이 아이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 소중한 추억이 되길 소망합니다♡